리안이의 입술에 이상한 꽃이 폈습니다... 강아지 사마귀 파필로마(유두종) ㅠㅠ+ 내돈내산 강아지 오메가3 먹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달 째 리안이의 입술에 붙어있는 요상한 꽃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때는 몇 개월 전... 리안이의 입술에 하얀색 이물질이 붙어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밥풀인 줄 알고 떼주려고 했는데.. 가만히 보니까 무슨 섬유조직마냥 생겼더라구요. 보자마자 동물병원에 데려갔습니다. 그런데 처음 데려간 병원에서는 각질이라고 하는거에요...(???) 가만히 놔두면 없어질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 말만 믿고 몇 달 정도 놔뒀었는데 그저 한결같이 커지지도 작아지지도 않고 붙어있는 하얀 꽃 알갱이...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강아지 사마귀, 파필로마같더라구요.. ㅠㅠ 그런데 보통 다른 강아지들은 보니까 몇 달 후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리안이의 경우 없어질 것 같지가 않아서 집 주변에 있는 다른 병원에 또 데려갔습니다. 하지만 그 병원 의사선생님은 아예 파필로마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것 같았고 그냥 다른 견주분들의 이야기를 찾아보는 게 더 정확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찾아보니 강아지 파필로마는 바이러스성 악성 종양이고 다른 강아지와의 접촉을 통해서 옮겨질 가능성이 크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강아지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리안이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저랑 동생은 여러가지 방법들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리안이 식기 깨끗하게 매번 씻기, 산책 하루에 30분 이상 나가기, 간식 되도록이면 먹이지 않기를 했고 동생이 인터넷에서 강아지에게 유산균과 오메가3가 좋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오메가3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광고같지만 1도 광고가 아니며 동생돈으로 동생이 산 후기입니다.. 사실 전 영양제의 효과를 그렇게 믿는 편은 아니어서 저 자체도 가끔가다 생각날 때 유산균 먹는게 아니면 따로 영양제를 챙겨먹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동생이 사보겠다고 해서 꾸준히 먹여보기로 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카이쿠라라는 브랜드의 아이슬란드 헤링 오메가3 250ml짜리이며 3만 8,000원 정도를 주고 구매했다고 합니다. 

강아지 오메가3 중에서 꽤 유명한 브랜드라고 하더라구요. 

 

 

 

비싼 만큼 용기도 신경쓴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선 처음에 열었을 때는 펌프가 따로 들어있었는데 입구부분 밀봉이 강력하게 되어있더라구요. 약간 코르크 마개느낌?? 이었습니다. 

 

 

반려동물 무게에 따라 사용하는 용량이 다른데, 리안이의 경우 7kg 정도 나가서 하루에 2펌프씩 주기로 하였습니다. 

 

 

 

펌프를 누르면 살짝 생선냄새 비슷한 은근슬쩍 비릿한 향이 납니다. 그리고 물처럼 흐르는 느낌이어서 저희는 리안이가 좋아하는 양상추에 뿌려서 주기로 했습니다. 리안이가 워낙 생선냄새를 평소에 좋아해서인지 잘 먹더라구요. 

오늘로 2일째 먹고있는데 파필로마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피부 아토피에는 좋은 것 같긴 합니다. 리안이가 피부에 아토피가 있어서 많이 긁는 편인데 어제 처음 먹이고 오늘까지 긁는 강도나 횟수가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한 일주일정도 더 먹여보며 경과를 지켜보아야할것 같습니다. 

 

 

경과에 대한 후기도 차차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