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후기] 노량진 공단기 종합반(공반)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량진에 있는 공단기 학원 종합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7,8월 2달동안 노량진 공단기에서 기본이론 종합반 공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공통과목인 영어, 국어, 한국사 수업이 있고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선택과목 수업이 있는데,

저는 집이랑 노량진에서 거리가 좀 멀기도 하고 오전부터 오후까지 수업 듣기에는 체력이 따라주지 않을 것 같아서..ㅠㅠ

오전수업만 신청해서 들었습니다~~

(종합반 과목은 공통 과목인 국어,영어,한국사 이렇게 3과목만 듣는 것도 가능하고, 선택과목을 포함하여 4과목/5과목 이렇게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더라구요.) 

 

 

노량진 공단기 종합반 시간표입니다~ 

 

 

2달 동안 학원을 다녀보며 제가 느낀 장점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쾌적한 환경 

정말 더운 여름에 학원을 다녔었지만 학원에 있는 시간에는 더운 걸 몰랐을 정도로 강의실 안이 정말 시원하고 쾌적했습니다. ( 심지어는 추워서 매일 윗옷을 챙겨갔을 정도랍니다. ) 

이 외에 정수기, 화장실, 자습실과 같은 전반적인 시설도 깔끔한 편이어서 좋았습니다. 

 

2. 1회독 완성

이 점이 제가 실강을 수강했던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사실 인강은 반복해서 듣거나 멈추었다 듣는 것이 가능하지만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는 이 장점 때문에 꾸준히, 계획대로 수강하기가 힘든 것 같아요. ㅠㅠ( 저만 그런거 아니죠..?)  

학원의 경우는 학원에 도착만 하면 일단 수업을 듣게 되고, 이렇게 매일매일 정해진 학원 일정표를 따라가다 보면 꼼꼼하게는 아니더라도 1회독을 완성하게 되는데, 이 1회독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더라구요. 

공무원 시험 공부량이 워낙 많다보니 1회독을 하는 것에 대해 부담감이 크시거나, 계획대로 꾸준히 공부하는게 쉽지 않으시다면 (저처럼요..ㅎㅎㅠ) 종합반 수강을 추천드립니다. 

 

3. 틈틈히 보는 시험들로 실력점검 가능 

학원에서는 매일 아침 수업 시작 전에 복습테스트를 보았고, 4주차 토요일과 8주차 토요일에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보았습니다. 저에게는 특히 복습테스트가 유용했습니다. 일주일에 한 과목을 이틀씩만 듣다 보니 일주일이 지나면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잊어버리곤 했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복습테스트를 보면서 지난 시간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익힐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잘 보면 3등까지는 공단기 포인트도 준다고 했던 것 같아요~) 

 

 


아쉬운 점 

 

1. 너무 많았던 수강인원 

(다른 달에는 다를 수 있겠지만.. )제가 수업을 들을 때는 한 교실에 500명 정도가 함께 수업을 들었습니다. 

물론 교실이 커서 서서 수업을 들은 적은 없었지만..  아무래도 한 공간에 사람들이 많다 보니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뒷자리에 앉을 경우 칠판이 안보여서 교실 중간중간에 있는 큰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수업을 듣게 되었던 점도 아쉬웠습니다. 

 

2. 자리 맡기의 치열함 

제가 들었던 종합반 수업의 경우 앞자리에 앉으려면 일찍 와서 좌석표에 이름을 써야 했습니다. (모든 좌석은 아니고 앞자리 일부 ) 

저는 보통 수업 시작 30-40분 정도 전에 도착을 했었는데 늘 칠판이 잘 보이는 앞자리들은 예약되어 있더라구요.  노량진 근처에 살거나 정말 부지런하지 않으면 앞자리에 앉기가 힘든점이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이 빠지긴 하더라구요.) 

 

 

 

 

 

 

 

 

지금까지 노량진 공단기 학원 종합반을 수강하면서 제가 느꼈던 학원의 장점과 단점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